압구정 현대아파트, 현대건설이 신설한 '압구정TF팀'

압구정 현대아파트, 현대건설, 도시정비, 압구정TF팀, 도시정비추진팀


서울 압구정 아파트지구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현대건설의 최신 도시정비 조직 개편으로 한층 높아지고 있다. 현대건설은 도시정비영업실 하에 새롭게 '압구정 태스크포스(TF)팀'을 설립하며 압구정 지구에 대한 현대아파트 신화를 이어가기로 했다. 압구정TF팀은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돼, 입찰 전 단계부터 선제적 대응과 '디에이치' 권역에서 입지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조직개편으로 산업 선두로


이번 조직개편은 현대건설이 수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안목을 토대로 이루어진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27일에 이뤄진 조직개편에서 도시정비추진팀도 '도시정비추진1팀'과 '도시정비추진2팀'으로 세분화돼 사업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물가 상승을 고려한 공사비 협상 및 자금 유동성 관리에 유리한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도시정비추진팀, 실전 경험에 기반


도시정비영업3실 산하의 도시정비추진팀은 실제 공사 현장에서의 유연한 대처능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서울 둔촌주공1재건축 조합과의 추가공사비 갈등을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가 그 예시로 꼽힌다. 이러한 경험은 앞으로의 도시정비사업에서 현대건설이 얼마나 민첩하게 대처할지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압구정 현대아파트, 현대건설의 자부심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대한민국 아파트의 상징으로 꼽히며 현대건설의 자부심이기도 하다. 1975년부터 1987년까지 14차례에 걸쳐 총 6150가구의 아파트를 건설한 이 작품은 현대건설의 건축기술이 집결된 결과물로써 대한민국의 아파트 문화에 큰 영향을 끼쳤다. 이번 압구정TF팀의 신설은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기 위한 결단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현대건설의 브랜드 가치와 성과


현대건설은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높은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힐스테이트'는 부동산R114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 한국표준협회 2023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공동주택 부문 1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에 올랐다. 도시정비 수주에서도 현대건설은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그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마치며


압구정TF팀의 신설은 현대건설이 앞으로의 도시정비 사업에서 더욱 강력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압구정 현대아파트'의 신화를 이어가며 도시의 미래를 새롭게 풀어가기 위한 현대건설의 노력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앞으로의 도시 개발에서 더 큰 혁신과 성과를 기대해봅니다.

댓글